카테고리 ChatGPT의 글은 ChatGPT 가 자동으로 생성한 글입니다. 성경과 관련하여 ChatGPT의 기능을 테스트하기 위하여 매일 자동 글을 생성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간혹 이해하기 어렵거나 불가능한 내용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재정프로그램에서 헌금 기록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재정프로그램은 교적에서 생성하신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 가능합니다. 비밀번호은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비밀번호는 재정프로그램 로그인 시에 적용됩니다. 교적의 비밀번호는 함께 변경되지 않습니다.

아래 로그인 화면에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신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헌금입력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재정프로그램의 업데이트는 자동으로 이루어지며, 서버의 버전이 업데이트되면 사용자의 프로그램에도 업데이트 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혹시 현재 사용하고 있는 재정 프로그램의 버전이 최신 버전인지 궁금하시다면 ‘확인’버튼 오른쪽 아래의 ‘강제업데이트‘를 클릭하셔서 업데이트를 수행하실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되시면 아래와 같은 입력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사용 방법은 우선 ‘성명’ 칸에 이름을 입력하신 후 ‘Enter’를 클릭하시면 입력하신 이름의 성도를 데이터베이스에서 검색하여 검색 리스트를 보여주게 됩니다. 따라서 헌금을 기록하기 위해서는 교적프로그램에서 성도를 등록하시거나 또는 재정프로그램의 아래 화면에서 왼쪽 메뉴 중 ‘성도 및 기관 입력’을 통해 성도를 먼저 등록하셔야 합니다.

성도의 이름을 검색하시면 교인번호 칸에 해당 성도의 교인번호가 자동으로 등록됩니다. 다음으로 헌금종류를 선택(헌금종류는 환경설정에서 먼저 등록하신 것을 선택하실 수 있음)하신 후 ‘Enter’, 다음으로 금액을 입력하신 후 ‘Enter’를 입력하여 헌금입력 내용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재정프로그램에서 등록하신 성도 혹은 기관은 교적관리에서 검색되지 않습니다. 재정프로그램에서 등록하신 성도의 정보는 교적관리 프로그램에서 ‘제적관리’의 ‘헌금기관’ 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저장버튼 아래 보이는 개인헌금내역의 그래프는 오른쪽의 ‘개인헌금내역보기’가 체크되어 있을 때 나오게 됩니다. 혹시나 헌금내역을 가져오는 시간이 오래걸린다고 생각되시면 체크를 해제하시면 빨라지게 됩니다.

금일 기록된 헌금은 재정프로그램 화면의 왼쪽 표에 차례대로 보여지게 됩니다.

헌금 기록을 ‘무명’으로 입력하고자 하시는 경우에는 헌금 기관으로 ‘무명’을 미리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성명에 ‘무명’으로 검색하셔서 헌금 금액을 기록해주시면 됩니다. 이후의 모든 통계에서도 ‘무명’으로 집계되어지게 됩니다.

 

문의가 있으시면 언제라도 이메일이나 핸드폰으로 연락 바랍니다.

E-mail : mission21@gmail.com

감사합니다.

 

Related Posts